맥북 필수앱 #2 - Trello [ 업무관리 / 프로세스 관리의 끝판왕 ] 무료


맥 필수앱 시리즈 두번째 글입니다. 윈도우에서 맥으로 넘어와서 일을 하다 보니 다른것 보다는 이걸 먼저 추천드리고 싶네요.

많은 분들이 이미 업무관리는 컴퓨터로 하고 계시고 좀더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계실 것입니다. 하지만, 그 프로그램은 대부분 'To Do' 즉 할일정리의 위주로 사용하고 있지요.

구글의 Tasks가 그렇고, Microsoft의 To-Do, 그리고 이와 비슷한 수많은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아 물론, 굿노트나 노터빌리티, 그리고 에버노트를 활용해서 할일목록을 만들고 업무관리를 하시는 분들도 있지요. 

하지만, 이 Trello라는 프로그램은 단순히 그런 할일정리의 개념을 넘어서 프로세스의 정리, 그리고 각 프로세스당 코멘트 기능까지 같이 갖추고 있습니다. 뭘 그냥 했다 안했다가 아니고 그 중간에 발생하는 문제와 그 특이 사항을 세부적으로 기록해 줄 수 있는 거지요

혼자서도 그렇게 세부적인 업무 정리까지 가능하고 파일 첨부도 가능하지만, 가장 좋은 것은 팀 협업이 가능하다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그리고, 애플 유저뿐만 아니라 윈도우, 안드로이드역시 지원하기 때문에 폭넓은 활용을 기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무료라고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높은 완성도를 가지고 있으며, 이것 하나만 잘 활용하더라도 놓치는 업무 없이, 개인업무와 팀 업무를 잘 꾸려나갈 수 있습니다.

필자는 맥으로 모든환경을 바꾸고 가장 먼저 찾아 헤맸던게 이런 업무 관리 프로그램이었는데요, 지금 4개월째 열심히 잘 쓰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무런 불만이 없네요 ㅎㅎ

( 오히려 에버노트와 굿노트 등을 사용할 때보다 효율이 많이 좋아졌습니다 )

아참, 그리고 한번 더 강조하지만, 무료입니다!!!!

댓글

이달의 초이스

이달의 초이스